체코 슬로바키아: 25세의 벨벳 혁명

체코 슬로바키아: 25세의 벨벳 혁명

BBC의 시모나 크랄로바는 체코인과 슬로바키아인이 벨벳 혁명 이전에 공산주의가 몰락했던 1989년의 충격적인 사건을 회상하고 있다고 썼다.

25년 전, 아주 전형적인 11월의 어느 날, 수천 명의 대학생들이 체코슬로바키아의 수도에 모였습니다.

국제 학생의 날을 기념하는 평화로운 시위를 위해 프라하.

서울오피 겉보기에 무해해 보이는 그들의 항의가

체코 슬로바키아

불과 10일 후에 그 나라의 공산주의 통치를 사실상 종식시킬 중대한 사건.

11월 17일의 평화로운 학생 시위는 진압 경찰이 탈출 경로를 차단하고 학생들을 심하게 구타하면서 프라하 중심부에서 잔혹한 폭력으로 끝났습니다.

시위에 참여하여 훗날 벨벳 혁명으로 알려지게 된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체코 슬로바키아

체코와 슬로바키아 도시에서 거의 매일 열리는 대중 시위의 눈사태.

그것은 국가의 첫 번째 비공산주의 정부의 임명으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40년이 넘었고 극작가에서 반체제 인사가 된 바츨라프 하벨이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프라하의 봄의 개혁 공산주의자 영웅인 Alexander Dubcek이 체코슬로바키아 연방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공산정부,

시위대의 요구에 대해 불신과 힘이 없었기 때문에 패배를 인정하고 사임해야 했습니다.

이 비폭력적인 권력 전환은 주로 평화로운 성격 때문에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단 한 명의 생명도 잃지 않았습니다.

다른 공산권 국가들에서 전개되고 있는 극적인 전개가 없었다면 벨벳 혁명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11월 9일 이웃 동독에서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면서 많은 체코슬로바키아인들에게 자국의 변화 가능성에 대한 희망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이미 유럽을 휩쓸고 있는 개혁의 물결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1968년 8월 20~21일 밤에 극적인 사건이 반복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소련이 이끄는 바르샤바 조약군이 체코슬로바키아를 침공하여 “프라하의 봄”이라고도 알려진 정치적 자유화를 중단했습니다.

벨벳 이혼을 언급하지 않고 벨벳 혁명을 언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체코슬로바키아의 우호적인 해산,

1993년 1월 1일에 발효되었으며 연방 국가의 자체 결정에 따라 체코 공화국과 슬로바키아로 분할되었습니다.

많은 양국 국민들은 여전히 ​​이것이 현명한 조치가 아니라고 확신하고 있지만,

그것은 틀림없이 포스트 공산주의 유럽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정치적 성취 중 하나였습니다. 이별은 평화롭게 이루어졌고,

3년 전 무혈 권력 이양의 예를 들자면.more news

1989년의 그 극적인 사건의 결과가 체코슬로바키아를 민주주의로 가는 길로 인도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언론, 연설 및 여행에 대한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새로운 민주주의 정부는 정치와 경제 모두에 대해 국가의 법을 자유화하여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사회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