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국경 분쟁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국경 분쟁

아르메니아

화요일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사이에 새로운 충돌이 발생했으며, 양측은 사상자를 보고하고 폭력에 대해 상대방을 비난했습니다.

토토 직원 구합니다 아르메니아는 아제르바이잔군이 국경 근처의 여러 지점을 공격해 49명의 아르메니아 군인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아르메니아군이 자신들의 위치에 발포해 불특정 다수의 사상자를 남겼다고 말했다.

두 나라는 아제르바이잔 내부에 있지만 주로 아르메니아인이 거주하는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과 관련하여 수십 년 동안 갈등을 겪어 왔습니다.

2020년 6주간의 전쟁으로 6,600명 이상이 사망했고 아제르바이잔은 이 지역과 그 주변의 영토를 되찾았습니다.

앤터니 블링켄 미 국무장관은 이날 성명을 내고 “군사적 적대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러시아 외무부는 또한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에 정치적, 외교적 수단을 통해 분쟁을 해결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대한 일부 정보는 AP, Agency France-Press 및 Reuters에서 제공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 아르메니아 전쟁 포로 10명 추가 석방

아르메니아

바쿠, 아제르바이잔 —
아제르바이잔은 일요일에 코카서스의 적들과의 전투에서 지난달 포로가 된 아르메니아 군인 10명을 추가로 석방했다고 밝혔다.

아제르바이잔 전쟁포로 담당 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연합(EU)의 중재로 11월 16일에 잡힌 아르메니아계 군인 10명을 인도했다”고 밝혔다.

바쿠는 이번 조치가 9월 14일 브뤼셀에서 일함 알리예프 아제리 대통령과 니콜 파시냔 아르메니아 총리, 샤를 미셸 유럽연합 정상회의에서 만난 결과라고 말했다.

more news

미셸은 일요일 트윗에서 “@azpresident 및 @NikolPashinyan과의 논의에 따라 바쿠가 10명의 아르메니아 수감자를 석방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썼다. “브뤼셀에서 논의된 것처럼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상호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인도적 제스처. EU는 예레반으로의 이전을 촉진했습니다.”

아제르바이잔은 러시아가 중재한 회담에 따라 이미 12월 4일에 10명의 포로를 예레반에 넘겨준 바 있다. 이는 13명이 사망한 지난달 전투 이후 긴장이 감소했다는 구체적인 신호였다.

이는 6,5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지난해 나고르노-카라바흐(Nagorno-Karabakh)를 둘러싼 6주간의 전쟁 이후 공유 국경에서 발생한 최악의 충돌이었다.

그 전쟁이 끝날 무렵 아르메니아는 1990년대에 점령한 Karabakh 주변의 3개 지역을 양도하는 아제르바이잔과 러시아가 중재한 협정에 서명해야 했습니다.

나고르노-카라바흐의 아르메니아인 분리주의자들은 1991년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되면서 아제르바이잔에서 이탈했고, 이어지는 충돌로 약 30,000명이 사망했습니다.

ZANGILAN, 아제르바이잔 —
아제르바이잔은 화요일에 나고르노-카라바흐 분쟁에 대한 2020년 전쟁 이후 바쿠가 “위대한 귀환”이라고 부르는 아르메니아 분리주의자로부터 탈환한 땅으로 국민을 돌려보내는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석유가 풍부한 이 나라는 2년 전 6,5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코카서스의 이웃인 아르메니아와 6주간의 전쟁에서 탈환한 땅을 다시 채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Ilham Aliyev 대통령은 1990년대에 잃어버린 땅을 되찾겠다고 수년 동안 약속했으며 첫 번째 반환은 아제르바이잔에게 상징적인 순간이었습니다.

한 관리는 1993년 아르메니아 분리주의자들이 바쿠에서 탈출하여 약 30,000명의 목숨을 앗아간 분쟁을 촉발했을 때 거의 60명이 도망쳐야 했던 마을로 돌아왔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