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가 지원하는 이란 스파이, 덴마크서

사우디가

사우디가 지원하는 이란 스파이, 덴마크서 유죄 판결
토토광고 덴마크 법원이 이란 야당 조직원 3명에게 사우디아라비아를 간첩 혐의로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세 남자는 2020년 2월 경찰에 구금되었으며 사우디가 지원하는 아바즈 해방을 위한 아랍 투쟁 운동(ASMLA)의 회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이란에 있는 무장 세력을 지원함으로써 “테러리즘을 조장”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다음 달 선고를 앞두고 있으며 최대 12년의 징역과 추방을 선고받을 수 있다.

덴마크 로스킬데 지방법원에서 진행된 긴 재판에서 배심원단은 2012년에서 2020년 사이에 세 명의 남성이

대가를 받는 대가로 이란의 군사 문제는 물론 다양한 덴마크 개인과 조직에 대한 정보를 사우디 정보 장교에게 전달했다고 들었다.

41세에서 50세 사이의 남성들은 사우디 정보 요원들로부터 1500만 크로네(127만 파운드)를 받았다. 한 사람은 덴마크 시민입니다.

사우디가

검찰은 그 돈이 모히우딘 나세르 순교 여단(Mohiuddin Nasser Martyrs Brigade)이라고 불리는 이란의

ASMLA 무장단체 활동 자금을 조달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ASMLA는 이란의 석유 생산 남서부 쿠제스탄 지방에서 아랍인들을 위한 독립 국가를 찾는 분리주의 운동입니다.More News

이 단체는 이란 정권에 의해 테러 조직으로 간주되며, 무장 세력은 2018년 남서부 도시 아바즈에서 열린 군사

퍼레이드에 대한 공격을 포함하여 24명이 사망한 여러 폭력적인 공격을 수행했습니다.

법원은 또한 이란에서 활동하고 미국에서 테러 조직으로 등록된 무장 단체 자이시 알-아들을 지원한 남성들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이 사건은 덴마크에서 사우디와 이란의 지원을 받는 정보 요원 사이의 증가하는 간첩 전투의 최신 예입니다.

2018년에 3명 중 1명은 테헤란이 후원한 것으로 여겨지는 암살 시도의 표적이 되었으며, 테헤란은 노르웨이계 이란인이 음모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7년 동안 수감된 것을 보았습니다.

이란은 혐의를 일축했지만 덴마크는 항의의 표시로 대사를 소환했다.

덴마크 PET 정보국의 책임자인 Finn Borch Andersen은 이후에 외국 국가들이 덴마크 영토에 “상호 갈등”을 가져오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란계 아랍인을 위한 ASMLA의 투쟁
Sarbas Nazari, BBC 모니터링

아랍어 이름인 al-Nidhal로도 알려진 이 단체는 1999년부터 이란의 소외된 소수 민족을 위해 독립을 추구해 왔습니다.

이란의 집권 기득권은 ASMLA를 테러 조직으로 낙인찍어 수많은 치명적인 공격, 특히 남서부 도시

아바즈(Ahvaz)에서 열린 2018년 육군의 날 퍼레이드 매복과 연결했습니다.

ASMLA는 여성과 어린이를 포함해 24명 이상의 사망자를 낸 공격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부인했습니다.

그룹의 고위 지도자 중 한 명인 Habib Chaab은 현재 테헤란에서 테러 관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스웨덴에 기반을 둔 반체제 인사는 2020년 이란 정보 요원들에 의해 터키를 방문하도록 유인되어 터키 당국이 납치 작전으로 묘사한 이란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지금까지 Chaab의 세 차례 청문회에서 검찰은 ASMLA의 지지자로 이란의 최대 적 이스라엘과

사우디아라비아를 구체적으로 지명했으며, 덴마크와 벨기에가 회원국을 은폐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란의 소수 아랍인들은 주로 석유가 풍부한 후제스탄 지방에 살고 있습니다. 풍부한 에너지 공급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주는 경제 및 정치 문제로 인해 매우 낙후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