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함 F-35, 드론: 핀란드, 러시아의 NATO 이웃이

군함, F-35, 드론: 핀란드, 러시아의 NATO 이웃이 될 준비
핀란드는 러시아의 나토 이웃 국가가 되기 위해 군함, F-35, 드론으로 군사력을 강화하고 있다.

핀란드와 북유럽 국가인 스웨덴은 2월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로 한 결정에 따라 국가에 중요한 정책 변화를 표시할 군사 동맹에 임박한 가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NATO에 가입할 경우 “심각한 정치적 결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가운데, 핀란드군 참모 티모 키비넨(Timo Kivinen)은 로이터 통신에 핀란드가 공격을 받으면 러시아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핀란드와 러시아는 800마일의 국경을 공유합니다.

군함 F-35
핀란드 대통령 사울리 니니스토(앞쪽 왼쪽)와 티모 페카 키비넨 국방장관(앞쪽 오른쪽)이 2022년 6월 4일 헬싱키의 상원 광장(Senaatintori)에서 열린 전국 열병식에 도착하기 위해 줄을 서 있는 군인과 기타 군인들을 검토하고 있다. 이 나라는 핀란드 방위군의 국기의 날을 기념합니다.
알레산드로 RAMPAZZO/AFP/게티 이미지

미국은 미국 항공우주, 무기, 방위, 정보 보안 및 기술 회사인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으로부터 4척의

새로운 군함과 64대의 F-35 전투기를 주문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핀란드는 또한 최대 2,000대의 드론과 고고도 대공 장비를 구매할 계획입니다.

군함 F-35

Kivinen은 핀란드인들이 러시아가 공격할 경우 싸울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먹튀사이트 모음 그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현재 증명하듯이 가장 중요한 방어선은 귀 사이”라고 말했다.

4월 5일 핀란드는 내년에 7억 8,800만 유로, 2026년까지 매년 4억 800만 유로를 포함하여 향후 4년 동안

방비를 22억 유로(24억 달러) 증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뉴스위크는 이전 국방예산보다 약 70%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군사 분석 웹사이트인 Global Fire Power는 핀란드가 현재 23,000명의 현역 군인, 900,000명의 예비군, 200대의 탱크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키비넨은 “우리는 화력, 기갑부대, 공군을 대규모로 사용하여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이러한 유형의 전쟁을 위해 우리의 군사적 방어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에게] 씹기 힘든 나라였고 핀란드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렘린궁은 핀란드의 나토 제안에 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ore news

러시아 외무부는 “러시아는 국가 안보에 대한 위협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군사 기술 및 기타 성격의

보복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핀란드는 지난 2월 푸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나토 가입을 놓고 논의를 시작했다.

수십 년 간의 군사적 비동맹 이후 군사 동맹에 합류하는 것은 핀란드 안보 정책의 중대한 변화이자 유럽

안보 환경의 극적인 변화를 의미할 것입니다.

NATO 지도자들은 이달 말 마드리드에서 만나 스웨덴과 핀란드의 NATO 적용이 논의될 예정입니다.